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제품 리뷰

플레이스테이션 5 (PS5) 디자인과 스펙!

by 아야찌 2020. 6. 21.
728x90

지난 6월 12일 소니에서 플레이스테이션5, PS5를 공개했습니다. 현재 콘솔게임의 양대산맥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와 플레이스테이션이 있습니다. 2020년으로 넘어오면서 소니는 더욱 향상된 사양을 탑재한 PS5를 내놓으면서 많은 콘솔게임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뜨겁게 받고 있죠. 

 

PS5

 

이번 플스5는 역대 기기들에서는 볼 수 없는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저는 이점을 가장 높게 사고 싶군요. 디자인의 외형은 화이트와 블랙을 적절히 섞어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했고, 곡선을 살려 부드러운 느낌과 내부의  LED 파란 빛이 들어오는 디테일까지 이때까지 게임을 위해 콘솔을 샀다면 이번 ps5는 디자인도 뿜뿌에 한 몫 하지 않을까 싶을 만큼 잘 빠졌습니다. 

 

 

출처 : Techradar

 

 

하지만, 크기가 약간 아쉽습니다. 기존 플스4보다 크기가 큰점입니다. 스펙향상을 위해 부피를 키웠을 가능성이 높지만,

작고 미니멀을 추구하는 현 시점에서 조금 엇나가는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번 PS5는 2가지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ODD드라이브의 유무입니다. ODD가 있는 기본버전 외에, ODD드라이브가 기존에 존재하지 않는 디지털 에디션으로 나누어집니다. 이 디지털 에디션은 디스크를 넣는 부분이 없어 인터넷을 통한 다운로드만 가능합니다. 소니사가 클래식함을 이겨내기위한 첫 발걸음으로 ODD가 없는 버전을 내놓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주변기기

 

PULSE 3D 무선 헤드셋

리모컨 

듀얼센스 충전 거치대

HD 카메라

 

 

 

저는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과거 플스와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잘 빠졌는거 같습니다. 다만 기존의 플스도 작은 사이즈가 아니었음에도 이번에 부피가 좀 더 큰점은 아쉬움이 따릅니다. 아마 플스6에서는 크기가 줄어서 나오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아직 플스5 출시도 안되었는데..ㅋㅋ)

아직까지 출시국가와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마 2020년 연말 시즌을 틈타 나오지 않을까 조용히 예측해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