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소프트웨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vs 구글 크롬

by 아야찌 2020. 7. 28.
728x90

여러분은 인터넷을 사용할때 어떤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나요? 익스플로어, 사파리, 구글크롬, 파이어폭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가 있지요. 저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반면, 저희 남편은 익스플로러를 사용합니다. 제가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이유는 사용이 심플하고 간편하며 웹스토어도 있고 무엇보다 빠른 인터넷 속도때문입니다. 

 

 

 

NEW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윈도우10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깔리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대체 버전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그닥 빠르지 않은 속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외면을 받았는데 최근 기존의 엣지 서비스를 업데이트 하여 새로운 버전을 등장시켰습니다. 

이번 마이크로 소프트 사에서는 대대적 변신 작업을 하면서 구글 크로미움 기반의 새로운 엣지 브라우저를 내놓았습니다. 이번 마이크로 엣지는 예전 처음 크롬을 썼던것 처럼 빠른 속도와 사용하게 심플하게 내놓아 크롬에 익숙하신 분들도 거부감없이 사용하실수 있을듯 싶습니다. 

 

 

Chrome VS Edg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는 구글 계정이 아닌 MS계정을 사용하여 조금 아쉬운 부분이 남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크롬이 구글 계정을 사용하는것 처럼 당연한것이니 괜한 트집으로 보일수도 있겠네요. 크롬의 기본 검색엔진은 GOOGLE 이지만 엣지에서는 BING이 기본 검색엔진으로 깔려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개인설정으로 네이버나 구글로 바꿀수 있으니 커스터마이징해서 사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구글 크롬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중 어떤것이 더 좋으냐 보다는 내가 어떤 앱들을 많이 사용하는지의 유무를 따져서 사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구글 크롬의 가장 장점인 많은 플랫폼간의 호환성, 다양한 앱들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구글 크롬을 윈도우PC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다운로드 받는것들이 귀찮고 커스터마이징을 하여서 사용하고 싶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사용하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MS Edge 다운로드 바로가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