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제품 리뷰

브레빌 밤비노 BES500 깜빡거림 증상해결법 (ft. 청소)

by 아야찌 2020. 10. 9.
728x90

안녕하세요, 브레빌 밤비노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청소를 했음에도 계속 스팀과 온도 조절하는 부분이 깜빡거리는 분들이 있으실꺼라 생각이 듭니다. 저도 청소를 3-4번이상 사이클을 돌렸음에도 계속 깜빡거려서... 해결하느라고 구글 다 뒤지고 난리 쳤음에, 드디어!!!! 찾아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브레빌 밤비노를 켰을때 정상적인 모습입니다. 가장 오른쪽 스팀과 온도부분이 깜빡깜빡 거리는 이유를 모르시겠다는 분들을 위한글입니다.

만약, 에스프레소를 내리는 큰 동그라미가 깜빡인다면 청소를 하라는 메세지니 청소 사이클을 돌려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스팀과 온도 조절이 깜빡거리는 이유는 스팀을 쏘는 스틱이 막혔다는 의미입니다. 즉, 이 스틱을 청소하라는 뜻입니다.

 

브레빌 밤비노 청소제품 사러가기 클릭

 

스팀스틱 청소하는법

 

 

1. 본체 뒷편의 물탱크를 빼줍니다. 그냥 손으로 잡아당기면 빼지니까 쉽죠? 

 

2. 위 사진은 물탱크를 뺏을때의 모습입니다. 본체의 끝부분에 침이 달린 이상한 모양의 조그만 장난감 같은게 보이시나요? 저게 바로 스팀스틱을 청소하는 툴입니다. 그냥 들어서 빼면 힘안들이고도 빠집니다. 

 

 

 

3. 사진과 같이 툴 가운데 있는 동그랗게 뚤린부분에 스틱끝부분을 끼우고 돌려서 분리시켜줍니다.

 

 

4. 분리시켰다면 스틱 끝부분을 침으로 뚫어줍니다. 이부분이 막혀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침으로 마구 뚫어주시고 물로 한번 행구시면됩니다.

5. 다시 본체에 합체 시키면됩니다. 

 

 

 

완전 간단하지유~~~~?? 

이렇게 간단한걸 몰라서 A/S 센터에 가져다 줄뻔했지 뭐에요!! 밤비노 쓰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