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아이패드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사용 후기 !!!

by 아야찌 2021. 4. 29.
728x90

아이패드 프로 스마트 키보드를 남편에게 생일선물을 받았어요 ㅎㅎ 일단 느낌이 너무 좋으네요.

 

 



작년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를 구매한 후, 정품 스마트 폴리오 케이스를 계속 이용했었는데 계속해서 키보드가 갖고싶어 어물쩡 거렸죠.
물론, 아이패드 + 아이펜슬 조합은 좋습니다. 애플충은 아이템을 더 가지고 싶을뿐 ...
가격이 너무 비싸 6개월 동안 틈만나면 애플 공홈들어가서 얼쩡얼쩡 거렸더니, 남편이 생일선물로 짜잔 하고 사왔네요.

 

아이패드 스마트 폴리오 후기 보러가기 

ayaworld.tistory.com/118?category=868081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정품 스마트 폴리오 케이스

일주일 전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FLEX 했죠. 아이패드를 갖고 싶었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지출이 요 케이스 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개봉기 https://ayaworld.tistory.com/109?category=868081 아이패드 프

ayaworld.tistory.com


아이패드 에어를 쓸땐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를 썼었는데, 키보드 감촉이 너무 안좋아 몇번 쓰다 내다 팔았더랬죠.
그 후로 키보드 느낌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보게 되니 로지텍은 자꾸 눈이 안가더라구요...

아참, 온라인 최저가로 블루투스 키보드도 잠깐 사서 쓰다 고장 났습니다ㅠㅠ

일주일 동안 키보드를 사용한 생생하고 따끈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우선 빠릿빠릿하게 노트북 만큼 빠르게 입력값이 쳐집니다. 이래서 정품이 좋다는건가? 느릿느릿 따라오는 느낌이 아닌 바로바로 쳐지는 느낌이라 거부감 없이 쓸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아이패드 + 정품 키보드 폴리오 치는 느낌 


장점


1.키보드가 아이패드와 붙어있으니 따로 챙기지 않아 좋습니다. 아이패드는 챙겼는데 키보드를 챙기지 않아 낭패를 당하지 않아도 됩니다.


2.블루투스를 따로 키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어떤 기능인지는 모르겠으나, 사자마자 어떻게 쓰는건지 뒤적뒤적 했는데 그냥 아이패드에 끼우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3. 조용합니다. 도서관에서 사용해도 무관할정도로 타자 치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4. 사용이 간편합니다. 저는 해외 거주 중이라 영문자판 밖에 없어서 영어로만 적혀있음에도 사용이 불편하지 않습니다. 쉽게 한,영 바뀌니 좋습니다.


단점


1. 키보드 자판이 조금 더 깊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삼성 노트북을 평소에 사용하는데 삼성 노트북 자판보다는 누르는 느낌이 별로입니다. 좀 더 깊어서 자판을 치는 느낌이 더 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로지텍 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2. 아이패드를 세울 수 있는 고정값이 정해져 있는데, 아이패드로 책을 대부분 읽는 저는 약간 불편합니다. 너무 꼿꼿히 서있다 해야할까요? 기울기 조절을 더 자유롭게 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하지만 글쓰기 기능을 할땐 아주 안정적이게 좋습니다. 누워서 유튭볼때도 더 제끼고 싶은마음 .... 


3. 가격이 사악합니다. 아무리 정품이지만 애플은 가격이 너무 비싼듯 싶습니다...AUD 270 정도 들었으니, 키보드 하나에 20만원이 넘다니... 뽕을 뽑아야 겠습니다.



스마트 키보드 한,영 자판 변경하는법


스페이스 옆 Cmd키Caps lock키동시에 누르면 한영을 손쉽게 바꿀수 있습니다. 동시에 누르는게 포인트 입니다.


앞으로 블로그글 적을 시간없다고 핑계댈수가 없겠군요. 더 자주 유용한 글 올려보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