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제품 리뷰

가족 입문자 보드게임 추천 해요!!

by 아야찌 2020. 4. 14.
728x90

요즘 정말 집콕집콕집콕 .. 이렇게 날씨가 좋은데도 집콕 

 

 

 

저희 남편과 저는 집에 있는 보드게임을 모조리 꺼내서 하나씩 하고 있답니다 ㅋㅋㅋ

새로운거 없나 하고 마트갔더니 보드게임 코너만 텅~텅 비었더라구요.

다들 보드게임, 플레이스테이션등 게임을 엄청 하나봐요.

 

가족끼리 할 수 있는 보드게임 입문자편 몇가지 추천하고 갈께요! 

 

1. 루미큐브 

이거 처음 입문하신분들은 한 일주일 잠 안자고도 할 만큼 중독성 강한 게임입니다. 

1977년에 나온 고전 보드게임이지만 전세계 수백만명이 플레이 할만큼 가족적인 게임 입니다.

숫자배열을 통해 가지고 있는 패를 없애는 훌라와 비슷한 룰의 게임이지만 훨씬 더 전략적입니다.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등록과 셋트 입니다. 등록은 내가 가진 숫자카드의 합이 30이상일때 처음으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부터는 같은 숫자이지만 다른 색 또는 같은 색이지만 다른 숫자의 나열을 붙여 나가며 나의 패를 하나씩 제하면 됩니다. 하다보면 나만의 전략도 생기니 나이 제한 없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 시간은 한판당 30-1시간 정도 걸립니다~ 

 

 

 

2. 스플랜더 

루미큐브처럼 전략게임이지만 스플랜더는 카드를 모아 점수를 만들어 이기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들은 보석들을 모아 재산을 얻고 다량의 재산을 모으면 이에 반한 귀족카드를 얻어 보너스 점수를 얻게 되는 룰입니다. 결국 가장 많은 재산을 모은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됩니다.

게임은 만 10세 이상 권장하며 2-4명의 플레이어 할 수 있으며 게임시간은 30-1시간 정도 걸립니다. 저는 둘이할때보다 많은 사람들이 할때 경우의 수가 많아져서 더 재밌더라구요. 가족끼리 하기 좋은것 같습니다. 

 

 

 

3. 부루마블

가족 보드게임하면 부루마블을 빼먹을 수 없지요. 고3 수능끝나고 학교 갈때 책가방 대신 부루마블 들고 다녔던 기억이 나네요.ㅋㅋ 요즘은 부루마블도 모노폴리처럼 다양한 버전으로 나오고 있는듯 합니다. 가족끼리 둘러앉아 땅을 사고 세금을 내고 하다보면 시간가는줄 모르고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4. 우노

 

우노라는 게임은 이름은 생소해도 게임 룰을 보면 누구나 아는 게임입니다. 스피드한 게임을 원할때 하기 딱 좋으며 우노 카드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우노게임은 원카드와 흡사합니다. 여러장의 카드를 받은 다음 앞선 플레이어가 낸 카드와 숫자나 수트가 같은 카드를 내거나 만약 낼 카드가 없다면 새로운 카드를 한장 받아야 합니다. 또 앞선 플레이어가 공격 카드를 낸다면 나도 같이 공격을 해 방어를 하고 다음 플레이어에게 공격하거나 공격카드가 없다면 그만큼 새로운 카드를 가져가야합니다. 

재미없을듯 하지만 한번 시작하면 승부욕이 불타올라 계속해야하는 마성의 게임 우노 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