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우 이유미 프로필 나이 키 작품 소속사 총정리

by 아야찌 2023. 11. 14.
728x90

배우 이유미는 최근 힘쎈 여자 강남순이라는 드라마로 핫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탁월한 연기력을 가진 배우 이유미씨의 프로필을 살펴봅시다.

 

이유미 프로필 

본명 : 이유미

출생 : 1994년 7월 18일

나이 29세 (2023년기준)

키 162cm

몸무게 42kg

혈액형 O형

고향 : 전라북도 전주시 

출신 : 경기도 수원시 

가족 : 여동생 이연진

학력 :  대진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소속사 : 바로엔터테이먼트

MBTI : INFJ

이유미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유미 데뷔

 

 

 

배우 이유미는 2009년부터 어린 나이에 아역배우로 데뷔를 했습니다. 다양한 작품에서 안정적인 연기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데뷔는 중3시절 2009년 CF 한국피앤지 듀라셀을 통해 연예계에 공식적으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연기력으로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이 데뷔를 계기로 이유미는 배우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했고, 데뷔 초기에는 작은 역할 조연 등 꾸준히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2021년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에서 지영 역을 맡아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오징어게임으로 2022 골드 더비 TV 어워즈에서 여우게스트상을 받았습니다. 

 

2022년도에는 넷플릭스 "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 작품으로 인해 넷플릭스의 딸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JTBC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에서 순수하면서 힘이 쎈 여자 캐릭터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연기력과 매력으로 계속해서 팬층은 두꺼워지고 있습니다. 

 

이유미 키, 몸무게

 

 

 

배우 이유미는 키 162cm 에 42kg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슬림한 체형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하며, 스타일과 외모 모두 동안입니다. 

 

이유미 소속사

 

 

 

배우 이유미의 현재 소속사는 "바로엔터테이먼트"입니다. 바로엔터테이먼트는 영화 TV 제작 그리고 연예인 매니지먼트를 주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엔터테인먼트의 소속 연예인으로는 배우 공승연, 변우석, 이유미, 이홍내, 진구, 박정우 등이 있습니다. 

 

 

이유미 가족 

이유미의 가족은 부모님, 그리고 여동생 이연진이 있습니다. 또 많은 반려견들이 있는데요, 꽃임, 햇님, 새싹, 잔디, 가을, 단풍이라는 반려견과 반려묘가 있습니다. 

 

이유미 학력

소화초등학교와 서호중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이유미는 중3 연예계에 입문하면서 고등학교를 진학하지 않고 검정고시를 통해 대진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진학하였습니다.

연기예술학과에 진학하면서 전문적인 연기 예술 공부를 하였고, 배우로써의 역량을 키워나갔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vFVKcQcVL4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