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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TV/다큐맨터리

넷플릭스 _ 헤드 스페이스 ; 명상이 필요할 때

by 아야찌 2021. 4.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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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라클 모닝이라는 책을 보고 난 후부터 조금씩 명상에 대한 궁금함이 일어나 유튜브로 명상을 하거나, 백색소음으로 나홀로 짧은 명상을 아침마다 하곤 했습니다. 그러다 넷플릭스에 추천으로 올라온 헤드스페이스 명상이 필요할때를 보게 되었습니다. 영상길이는 20여분 남짓인데 혼자 할때보다 훨씬 좋더라구요. 

 

 

 

헤드스페이스 _ 명상이 필요할때는 명상에 대한 다큐멘터리가 아닌, 짧은 영상으로 함께 명상을 하며 어떻게 하면 좋은지 가이드를 해줍니다. 8개의 에피소드가 있으며 매 에피소드마다 다른 명상법이 소개되니 한번씩 해보고 나에게 맞는 명상법을 계속해서 따라하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매회마다 조금씩 다른 명상 방법을 소개하고 설명하여 함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명상 초보로써 너무 좋더라구요.

 

 

 

 

 

에피소드 초반 10분은 이 명상에 대한 짧은 소개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명상 후반 10분에는 더빙과 함께 따라할수 있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처음에만 다 들어보고 그 후엔 매일 10분씩 영상 뒷쪽만 따라하는것도 방법일듯 합니다. 저는 평소엔 아침에 짧은 1-5분정도 혼자 명상을 하다 넷플릭스에서 이 영상을 보고 난 후에는 퇴근 후 티비에 틀어놓고 천천히 따라하고 있습니다. 

 

 

매 에피소드에는 명상에 대해 누구나 어린아이라도 이해할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주고 있으며 귀여운 에니메이션과 함께 나오니 친숙하며 지겨운 느낌도 전혀 없습니다. 푸른 초원이나 해변에 가부좌를 틀어앉고 향을 피우고 해야하는 명상과는 다르니 초보자들에게 안성맞춤인듯합니다. 

 

 

전 한국어 더빙으로 하진 않고, 영어 원어로 들어며 한국어 자막을 틀어 보고 있는데, 성우 목소리가 너어무 좋습니다. 첫화를 보고는 중간 따라하다 10분동안 딥슬립에 빠질정도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국더빙보단 영어원어가 더 제 스타일에 맞았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부분이니 개취에 따라 설정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외부적인 스트레스와 마음의 병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런 명상으로 자신의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하루종일 알게모르게 우리 삶에는 많은 소음이 자리잡고 있죠. 자기전이나 아침일찍 혹은 피곤할때 혼자 이어폰을 끼고라도 이렇게 뇌를 쉬게 해주는 시간을 가지는건 어떨까요? 어릴때는 이렇게 지겨운걸 왜해? 했었는데, 나이를 먹고있나 봅니다. 명상을 하고나면 뇌가 맑아진다는게 뭔지 느껴지더라구요. 저 같은 초보도 충분히 따라할만큼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준 헤드스페이스와 넷플릭스에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우리 모두 몸과 마음이 평온하길 바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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