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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이야기

회사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by 호랑나뷔 2024. 6.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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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증명서는 현재 해당 회사에 재직중임을 증명하는 문서로, 여러 용도로 사용됩니다. 취업, 대출, 비자 신청 등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 제공하는 공식적인 증빙 서류 입니다. 오늘은 회사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하러 바로가기

 

 

 

재직증명서 활용

취업 및 이직

재직증명서는 새로운 직장을 구하거나 이직할 떄 중요한 서류입니다.

특히, 경력직 채용에서 이전 회사의 근무기간과 직책 확인을 하기도 합니다.

대출 신청

대출 신청시 신청자의 소득과 재직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회사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은 하나는 회사의 인사팀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 내부 포털 사이트나 HR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공무원이나, 교사의 경우 정부24에서 재직증명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부24 재직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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