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제품 리뷰

구글 크롬캐스트 3세대로 넷플릭스, 유튜브?

by 아야찌 2020. 7. 18.
728x90

구글 크롬캐스트가 나온지는 2013년이니 무려 7년이라는 세월이 지났습니다. 현재 2020년에는 크롬캐스트3가 등장했고 전 세계에서는 5500만대 이상이 팔렸다고 합니다. 크롬캐스트는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등 모발일 기기의 다양한 콘텐츠를 TV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트리밍 기기입니다. 즉 스마트 TV가 꼭 없어도 크롬캐스트만 있다면 스마트TV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거죠. 

 

구글 크롬캐스트2,3 차이점

 

 

 

구글 크롬캐스트3는 크롬캐스트2와 다르게 무광이라 지문이나 먼지가 덜 묻어납니다. 제품 중앙에는 구글 마크가 박혀있고 HDMI단자는 그대로나 자석은 제거되었습니다. HDMI단자를 통해 TV와 손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구글 크롬캐스트3는 유튜브, 넷플릭스, 왓챠, 벅스, 지니,뽀로로TV등 2000개 이상의 앱들을 지원합니다. 노트북이나 핸드폰으로 미러링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화장실에 갈때 좀 더 이용 가능할수도 있겠지요?

3세대 크롬캐스트는 하드웨어속도가 15% 향상되었으며 FHD영상을 60fps로 끊김 없이 재생이 가능하며 5g 와이파이연결이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세대의 느린 연결 속도가 개선되었으며 더 많은 분야의 앱들과 호환이 되었습니다.  

 

 

구글홈이나 구글홈 미니의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스마트 홈을 제어할 수 있으며, 크롬캐스트 오디오 기기 및 크롬캐스트 내장 스피커가 있을 경우 스피커 그룹을 생성하고 여러 대의 스피커에서 같은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을 보면 앱충이가 된 저 처럼 구글을 이용하게되면 모두 구글 제품으로 구글충이 될 확률이 꽤 높은 물건임을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크롬 캐스트는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저는 전자기기는 블랙충이라 개인적으론 블랙이 맘에 듭니다. 저는 크롬캐스트와 아마존 파이어스틱을 두고 무엇을 살지 고민을 했었는데, 아마존 파이어스틱이 배송이 더 빨라 샀더죠. 지금도 만족하며 사용중이지만 크롬캐스트를 살껄그랬나 이런생각이 종종 들곤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