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아이패드 에어3 vs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개인적인 후기

by 아야찌 2020. 7. 22.
728x90

혹시 이 글을 보러 들어 오신분들은 아마 아이패드 구매를 앞두고 있으신 분들인것 같네요. 전 현재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유저이자 에어를 사용했던 사람입니다. 우선 저의 전자제품을 사는 기준은 무게입니다. 얼마나 가볍냐에 따라 내가 돈을 더 줄수 있냐 없냐가 나눠집니다. 게다가 전 10년차 앱등이...하핳ㅎ... 애플에 처음 발들여놓기 시작한 후론 계속해서 애플제품을 쓰고 있네요. 참 변함없는 충성고객이 제가 아닐까싶습니다. 애플제품이 신기한게 하나 사게되면 다 애플로 사야한다는점; 

 

아이패드 에어3

아이페드 에어3는 매우 가성비 좋게 나온 모델임이 틀림없습니다. 애플 매장에서 629000원부터 구매할수 있으니 요즘 프로가 100만원대에 비하면 가격은 착하게 나온편이죠. 게다가 에어의 장점인 가볍다! 가 가장 큰 장점이겠죠. (물론 60만원도 넘나 비쌈)

 

아이패드 에어3경우 

첨단4코어 그래픽 엔진 (그래픽이 좋다는말임)

스마트키보드 

애플펜슬 1세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펜슬 2세대를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라면 아마 많은 분들이 에어3를 더 많이 선택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남는 모델입니다. 

저 또한 애플펜슬때문에 많이 고민했습니다. 돈을 좀 더 주더라도 애플펜슬2를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델을 선택할것인가 애플펜슬 1세대로도 만족할것인가에 대한 갈등이 꽤 깊었습니다. 

애플펜슬을 사용하는 사용자로써 아이패드를 전문적으로 쓰지않고 취미용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는 아이패드 에어3 아주 잘 나온 모델이라 생각이 듭니다. 

 

 

아이패드 프로11인치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를 사용한지는 2-3달쯤되어가고 있습니다. 우선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하고 싶고 프로인데 11인치를 구매한이유는 편리성과 무게 그리고 전 디자인을 전공으로 하는 사람이 아닌 취미용으로 많이 사용하기때문에 더 큰 화면은 필요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에어3와 다른점은 같은 크기의 아이패드라도 화면의 크기가 훨씬 크고 그래픽의 차이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카트라이더 온라인 게임을 할때, 그래픽의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었는데요, 프로4세대 11인치로 게임하다 에어로 넘어가면 비전문가인 제가 느꼈을때도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역시 프로는 프로다를 느낄수 있었어요.

 

무게는 굉장히 가볍습니다. 오히려 커버가 더 무겁게 느껴집니다. 케이스는 정품 케이스를 사용중인데 디자인으론 굉장히 맘에 들지만 약간의 아쉬움이 남긴 합니다. 

 

정품 케이스 후기 보러가기

https://ayaworld.tistory.com/118?category=868081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정품 스마트 폴리오 케이스

일주일 전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FLEX 했죠. 아이패드를 갖고 싶었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지출이 요 케이스 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개봉기 https://ayaworld.tistory.com/109?category=868081 아이패드 프

ayaworld.tistory.com

 

 

그래서 에어3 vs 프로 11인치? 

 

프로와 에어의 가격차이는 거의 30만원정도 납니다. 재정이 넉넉한 편이고 고 그래픽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과감하게 프로 4세대 11인치를 추천합니다. 역시 전자제품은 최신형과 돈값은 느낄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팬슬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프로를 추천합니다. 애플펜슬 1세대는 오랫동안 펜슬을 사용하기에 꽤나 손에 무리가 가더군요. 물론 애플펜슬2도 오래동안 사용하면 무리가 가지만, 충전방식이나 그립감등 만족도가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난 학생이고 30만원으로 내 재정이 타격이 입을수도 있다면 에어3를 추천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아이패드 에어3도 좋습니다. 한마디로 취미용으로 나에겐 과분하다! 할 정도로 기능적으로 충분히 좋은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728x90

'IT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 vs 현대차, 미래의 승자는 누가 될것인가  (7) 2020.08.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