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제품 리뷰

샤오미 미밴드5 가성비 스마트밴드 킹오브킹

by 아야찌 2020. 8. 4.
728x90

샤오미의 가성비 좋은 스마트밴드 미밴드5가 7월에 출시되었습니다. 6월에 출시가 된다는 썰이 많았는데 7월에 시장에 등장했습니다. 중국에서는 6월 18일에 출시되었는데 한국어 패치가 되어있는 모델이라 그런지 약간 더 늦었네요. 

 

 

샤오미 미밴드 같은 경우엔 가성비 좋은 스마트밴드, 스마트 워치로 앞시리즈도 모두 성공적으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는 모델입니다. 이번에 나온 샤오미 미밴드5도 저렴한 가격에 불필요한것들은 놔두고 필요한것들을 중심으로 부족함없이 나온 훌륭한 모델입니다. 우리가 비싼 스마트폰을 사도 그다지 많은 기능을 쓰지 않는것처럼 스마트밴드도 매한가지겠지요.

 

 

현재 한국에서는 4만원대에 미밴드5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밴드4  VS  미밴드5

 

 

샤오미 미밴드5같은 경우는 미밴드4가 나온지 1년정도만에 나왔으니, 비슷하게 보여도 꽤나 달라진점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디스플레이 크기가 더 크고 밝아졌습니다. 미밴드4가 0.95인치의 AMOLED가 탑재되어있었다면 이번 모델은 1.1인치로 약간 더 커졌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120X240에서 126X294로 가로보단 세로화면이 더욱 길어졌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이 느꼈을때는 그다지 엄청나다 라는 느낌은 없습니다.

 

밝기도 조금 더 밝아졌습니다. 보통 중저가의 스마트폰의 밝기보단 살짝 더 떨어지지만 일반인들이 운동하면서 보기엔 부담없는 밝기입니다.

 

 

 

운동모드의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미밴드4세대는 6가지를 지원했다면 5세대부터는 요가, 타원형 트레이닝, 로잉, 실내사이클, 줄넘기등이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모드로 미밴드를 사용가능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줄넘기 카운트가 전 매우 매력적이게 느껴졌습니다. 

 

수면측정의 경우 샤오미4가 저녁에만 지원했다면, 5세대 부터는 24시간 측정과 램 수면 측정기능까지 포함되어있습니다. 수면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꽤나 좋은 데이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분들이 좋아할만한 충전기 입니다. 기존의 미밴드는 충전할때마다 밴드에서 본체를 분리해서 충전을 하는 불편함을 겪었는데요, 5세대부터는 굳이 분리하지않아도 충전이 가능해졌습니다. 충전기가 마그네틱으로 되어있어서 미밴드에 자동으로 챡 달라붙으니 꿀입니다!! 하지만, 충전기가 잃얼버리면 충전이 불가합니다...하하 .. 아마 6세대는 이부분이 보완되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뿐만아니라 스트레스 측정기능, 원격 카메라 기능, 호흡 기능, 생리주기 계산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미밴드5같은경우엔 여성들을 위한 기능이 꽤나 많이 보이는듯합니다. 이때까지 남성이 타겟이였다면 이젠 여성으로 타겟으로 조금씩 옮겨가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저도 한창 운동할땐 미밴드를 이용했는데 가성비는 정말 최고인듯합니다. 5세대의 기능들이 조금씩 업데이트 되는것을 보니 미밴드5도 사고싶은 마음이 뿜뿌하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