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제품 리뷰

구글 크롬캐스트4 연결완료! 아마존 파이어TV와 비교

by 아야찌 2021. 5. 18.
728x90

몇일전 집을 이사하고, 인터넷을 바꾸면서 아마존 파이어TV가 먹통이 되었다.
리모콘이 고장나서 계속해서 핸드폰으로 사용중이었는데 그마저도 안되는거다.
이참에 짜증나서 큰맘먹고 구글 크롬캐스트로 넘어왔다.


아마존 파이어 TV 사용후기


아마존 파이어스틱 사용후기 (내돈내산) - https://ayaworld.tistory.com/m/27

아마존 파이어스틱 사용후기 (내돈내산)

드디어 티비 장식품이라는걸 샀다. 집에서 나는 넷플릭스를 주로 보는데, 매번 컴퓨터 hdmi선을 연결해서 보거나 아이패드로 보거나했다. 사실 이것도 익숙해지니까 불편하진 않았는데, 에어비

ayaworld.tistory.com



나는 구글을 통해서 주문했고, 주문한지 2일만에 배송왔다!
AUD99 를 결제했으니, 한화로 9만원이 조금 안되겠다.
한국 구글에서는 아직 정식으로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고있어 US 구글에서 구매가 가능한걸로 알고있다. 아마 호주달러보다는 미국에서 바로사면 더 저렴할듯하다. 배송이 더 오래걸릴진 몰라도....




크기는 아마존 파이어 TV와 비슷하다. 리모콘도 4세대부터 제공되니, 거의 흡사하다고 보면 되겠다. 리모콘에 옵션이 더 많아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중이긴하다.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어플리케이션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로는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등이 있다. 기본적으로 깔려있으니 따로 굳이 다운로드 받을 필요도 없다.
게다가 안드로이드 기반인 핸드폰을 사용중이라면 핸드폰과의 연결도 쉽다고 한다. 난 애플충이라서 잘 모르겠다..




기본적으로 담겨있는 패키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포장되어 왔다. 모든게 화이트화이트한게 더 깔끔하고 고급진 느낌을 줘서 좋다. 파이어 티비는 배송왔을때 고급스러운느낌은 없었는데 말이지....



심지어 건전지도 화이트로 줬다... 맘에 매우 드는편..


리모콘 크기는 매우 미니미니하다. 손이 작은 내 손에서도 리모콘이 착 감기는게 여성분들도 부담없이 쓸수 있을크기. 넘나 귀욥.
개인적으로 맘에드는게 이 리모콘인데,
아마존 파이어티비 리모콘은 선택버튼이 몇개 없다. 그래서 모든걸 옆으로 갔다 위로갔다 클릭클릭했는데,
크롬캐스트4 리모콘에서는 바로 넷플릭스로 유튜브로도 갈 수 있다.
어차피 티비로는 넷플릭스만 보는 나로써는 매우 만족스럽다.


또 하나 더 비교하자면, 호주에서는 kayo라는 스포츠 유료 스트리밍이 있는데, 아마존 파이어티비는 지원하지 않는다.
우리 남편은 optus 유럽 프리미어리그, kayo 등 모든 유료 스포츠 스트리밍을 다 돈내고 보는데... (스포츠충)
이때까지 kayo는 티비로 볼 수 없어서 아이패드로만 봤다는 슬픈 이야기..ㅋㅋㅋ



구글 크롬 캐스트4 TV와 연결법






패키지에 들어있는 충전기와 구글 크롬캐스트를 요롷게 연결한다.
그리고 TV뒷편에 HDMI라고 적혀있는 연결 라인에 구글 크롬캐스트를 연결하고
전기플러그를 충전기와 연결해서 전원을 킨다.




Tv에서 외부입력을 클릭해 HDMI를 선택하면 이런화면이 나온다. (위 사진과 같은)

지금부터 TV에서 시키는대로 리모콘으로 열심히 따라하면된다.
한글을 읽을줄 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다....




한국어 설정도 가능하다. 모르는 언어가 계속나와서 한국어는 나올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계속 스크롤을 내리자.
구글은 한국어를 사랑한다!!



결론


아마존 파이어tv도 쓸만하지만,
그냥 돈 좀 더주고 크롬캐스트 사시길...
아마존 파이어tv를 2년가량 썼던 유저로써, 난 크롬캐스트가 현재까지는 훨 좋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