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테슬라 vs 현대차, 미래의 승자는 누가 될것인가

by 아야찌 2020. 8. 27.
728x90

요즘 핫한 기업은 바로 머니머니해도 테슬라가 아닐까 합니다. 천슬라를 넘어 이천슬라를 육박한 테슬라의 주가는 와... 저게 바로 떡상의 표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 자동차의 판도가 바뀌면서 전기차의 미래가 밝은 전망으로 많은 나라들이 미래에는 전기차, 수소차만 허용하는 법까지 만들어 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국도 2025년 부터 내연기관차량의 판매를 중단하고 전기차가 메인으로 들어간다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는것을 보면 테슬라의 주가가 오르는것은 이상하지 않아 보입니다.

 

2021년 1월 출시예정

 

이런 테슬라의 경쟁상대로는 현대차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는 시총 35조 2019년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판매량에서는 6위를 차지할만큼 영향력이 있는 자동차 회사입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벤츠, BMW 같은 고가의 차량을 제조하는 회사는 아니지만 우리의 삶에 깊숙히 들어와있는 가격 대비 훌륭한 성능과 실용성 등을 토대로 도요타와 같이 글로벌 자동차 회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10여년간 인기도가 떨어지며 한국 내수 시장에서도 인기를 점점 잃어가고 있었으나 세계적인 자동차 책임자를 고용하고, 고급 차량인 제네시스를 내오며 이미지를 계속해서 변화를 주고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현대차 주가가가 엄청나게 상승하였습니다. 

 

현대차의 주가가 상승하게 된 이유

현재 자동차 시장의 내연기관자동차는 상향 평준화가 되어있는 만큼 굳이 내가 슈퍼카를 타지 않아도 충분히 좋고 안정성 있는 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글로벌 환경규제 강화와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전기차와 자율주행이 눈에띄게 이슈화 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카를 넘어 이젠 길에서도 전기차 충전소도 틈틈히 보여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동차가 발전해 가면서 자동차의 모든 부품들이 전자제품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스마트폰과 같은 형태가 보면 되겠죠. 겉모습은 다 다르지만 그안에 탑재되어 있는 배터리, 시스템들이 업그레이드되어가고 있으며 최근 현대차에는 차량성능 무선 업데이트 기술을 탑재한다는 뉴스 기사까지 나왔습니다. 즉 소프트웨어,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방식의 자동차를 현대자동차에서 개발하겠다는거죠. 

 

@SNE Research

 

2020년 5월 현대차의 글로벌 전기차 판매동향입니다. 테슬라가 압도적으로 높은편이지만 현대, 기아차가 10위안에 들면서 천천히 추격해 가고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가 시장에 나오기 시작하면서 더욱 뜨고 있는 산업으로는 배터리 산업입니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오고 지금까지의 모델이 나오기 까지 애플을 예를 들어 보면 가장 잘 알 수 있듯이 배터리의 수명과 ios 소프트웨어의 발전을 꼽을 수 있습니다. 

더욱 많은 발전이 있어 보이는 전기자동차지만 상용화가 그다지 멀지는 않을것 같은 느낌입니다. 현대자동차 가즈아!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