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부족! 요금제 알아보기

by 아야찌 2020. 8. 14.
728x90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부족이 자꾸 떠서 귀찮으신분 있으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도 아이폰에서 icloud 공간이 거의 가득 찼다고 계속 난리를 부려 추가 용량을 구매해 버릴까 계속 갈등했었죠. 우선 icloud 기본 무료 용량은 5G까지 입니다.

저처럼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아이클라우드 요금제 변경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늘리는법

(아이폰 아이패드 절차가 똑같습니다, 편의를 위해서 아이패드를 캡쳐했습니다)

 

 

우선, 아이폰/아이패드 설정에 들어가서 나의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가장 좌측 상단에 프로필 사진과 함께 이름이 적혀있는곳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파란색 구름모양인 iCloud에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내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이 얼마나 남아있는지가 나옵니다.

저는 아이패드를 산지 얼마 안되서 저장공간이 조금 남았네요. 아이폰은 넘치는데 말이죠..ㅎㅎ 

 

사용중인 저장공간의 상세내역을 확인하는 바 밑에 

저장 공간 요금제 변경 을 클릭해줍니다.

 

아이클라우드 같은 경우엔 모든 사진이나 메일등이 들어가있으니 불필요한것은 들어가서 정리해주시면 더욱 활용도 있게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요금제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저는 아직까지 5G 무료 이용을 하고 있지만, 필요한 만큼 각자 선택하고 우측 상단의 구입 버튼을 눌러 결제하시면 됩니다. 

 

 

아이클라우드 요금제

 

5G까지는 무료

50G는 월 1100원

200는 월 3300원

2TB 월 11100원

 

 

 

그림을 그리셔서 백업을 하시는 분이나 동영상작업을 하시는 분 같은 경우엔 월 1100원 정도 투자하여 아이클라우드로 백업을 해두시는것도 안전할 것같네요.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해야하는것이 아이클라우드에 저장되는 파일은 핸드폰과 웹 서버에 동시에 저장되는 것이므로 핸드폰 용량을 줄이려고 비용을 지불하시는것은 무의미합니다. 핸드폰 용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핸드폰 용량을 업그레이드 하는방법 뿐입니다.

 

아이폰/아이패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겪었을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부족 알람. 추가금액을 지불하면 더욱 큰 용량을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