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야기/아마존 FBA

호주 아마존 FBA 셀러 도전기 _ 내가 쓰는 Tool, Software

by 아야찌 2021. 1. 19.
728x90

계속해서 아이템을 발굴중이다. 이것저것 뒤지다가 오! 이거? 하나에 빠지면 삼십분이상 이곳저곳을 검색해가면서 그야말로 막노동으로 아이템을 찾곤한다. 물론 툴도 사용중이다. 내가 사용하는 툴은 EGROW, Unicorn Smasher, Merchant Word, Google Trends, Google Ad,이다. 별로없는줄알았는데, 적고 보니까 무진장 많이 쓰는걸 느꼈다. 

 

Egrow

호주 시장은 미국시장처럼 데이터를 잘 보여주는 툴을 찾기가 어렵고, 호주 아마존FBA 커뮤니티에서도 막노동을 추천해주었다. 그러면서 자기들은 소프트웨어 쓰는건 아니겠지...? 우선 Egrow가 그나마 호주 아마존 판매 데이터를 알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길이라 이용중인데, 더럽게 안맞다는 느낌은 든다. 그래도 안보는거보단 나을것 같아서 결제후 사용중이다. 아마 다음달부터는 이용하지 않을듯하다. 

 

Unicorn Smasher

Unicorn Smasher은 미국 아마존 데이터를 무료로 이용할수 있어서 사용중이다. 예전 미국 아마존 찝쩍 댔을땐 바이럴런치를 결제하고 사용했다. 바이럴런치가 훨씬 깔끔하고 보기에 편하긴 한데 Unicorn Smasher도 공짜인것 대비해서 매우 훌륭하다. 

 

Google Trends, Google Ad

이건 블로그할때도 가끔씩 이용해서 어렵지 않게 이용중. 검색량이 얼마나 되는지 최종적으로 체크하는 용도로 사용중이다. 

 

Merchant Words

머천트워즈 호주 버전만 이용중이다. 모든 나라를 이용하려니 가격이 넘나 부담쓰..ㅎㅎ 

검색량 기준을 10000으로 잡아두고 사용중인데 여기서 키워드 힌트를 가장 많이 얻어쓰는중이다. 나는 영어가 원어민도 아닌데다가 호주에서 쓰는 영단어와 미국에서 쓰는 단어가 다른게 꽤 많아서 이것저것 검색해본다. 결제 후 가장 만족하는 툴이 아닌가 싶다. 

 

 

Amazon calculater 

아마존에서 만든 수익률 계산기다. 미국달러 기준이라 아마존 FBA FEE 계산할때 매우 유용해서 사용중이다. 여기서 느낀점이라면 아마존Fee 너무 비싸다... FBM으로 해야하나 갈등이 가장 많이 드는 사이트가 아닐까 싶다. 

사용법은 매우 쉽다 ASIN 번호를 입력하고 그 밑에 제품 하나당 가격, 배송비 그리고 제품 판매가격을 넣고 계산을 돌리면 자동으로 아마존 FBA Fee를 계산해서 나온다. 

참 좋은 제품이라 생각했는데, 여기서 마진이 안나와서 포기한 제품들도 꽤 많다. 

 

 

마진률 

Selling price 25% 

Cost of Item 25%

Marketing 25% 

Amazon Fee 25% 

를 염두해두고 마진률을 계산하는데 내가 생각하는거 보다 아마존피가 항상 더 많이 나오고, 미국 시장에는 내가 따라갈수 없는 마진률들이 너무 많았다. 아 너무 어렵다!!! 

다들 얼마만에 제품 찾으시나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