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야기/아마존 FBA

호주 아마존 FBA 셀러 _ 제품 찾기. 어렵다 어려워

by 아야찌 2021. 1. 17.
728x90

우선 나는 2주 전부터 한국어로는 민병은 대표님강의, 영어로는 NEIL 강의를 듣고 있음.  호주 아마존 FBA 하시는분 있으면 정보교환 했음 좋겠다!! 

 

 

2018년 아마존 FBA 셀링을 처음 알게 되었고, 조금 끄적끄적 하다가 포기했다. 핑계라면.. 영어로 진행하는것도 어려웠고 아니다.. 그냥 귀찮았다. 그땐 풀타임잡 구하는게 내 최고 목표였으니까. 

그러다가 2년뒤 2020년 12월 갑자기 아마존FBA에 꽂혔다.. 그 이유는, 집에서 회사 가는 길이 5분 남짓 걸어가는데 늘 우체국을 지나간다. 우체국에 월화수목금토 언제 지나가도 택배 받기위해서 줄이 길다는점. 아파트 1층 로비에 택배가 매일 쌓여있다는것. 이거다! 드디어 호주도 온라인쇼핑이 점점 성장하고 있구나! 느꼈다. 그래서 호주 아마존FBA를 도전해보려한다. 

 

 

그런데 문제는 호주에서 아마존FBA하는 사람이 많이 없다. 정말 찾기가 너무 힘들더라. 호주는 영어로 된 유튜브도 많이 없음..  그래서 미국 셀링부터 배워가면서 호주커뮤니티에도 돈주고 가입했다. 하지만 아직 뭐가뭔지 잘 모르겠다. 뭘 팔아야할지. 

 

 

 

그래서 기록하고자 한다. 적다보면 정리가 되니까. 

 

아마존 FBA 제품선정 기준

아마존 강의를 이것저것 들었는데, 제품을 찾는데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더라. 그 중에서 내가 생각해서 골라봄.

 

1. BSR ( Best Seller Ranking) check

2. Keyword Search (Relevant Keyword 찾기 , 의도에 가장 구체적이고 관련도 높게)

3. Review 수 체크

Good sale low Review 

4. 제품가격 $19 - $70

5. No big brand 

6. 친화력 있는 제품인가? 

7. 가벼운 제품일수록 좋음

8. Private Label Potential

9. Profit margin 계산 잘 하기 

25% net profit

10. Money makes MONEY

 

제품  Research 하기 

1. Keyworl Volume check ( over 10000 per month)

2. Amazon가서 Search 해보기 

Ranking 1st - 3rd 까지 가격 / Reivew 수 1000개 이하(이상일경우 진입어려움) / BSR 2000이하 

3. Google trends  

- History data, seasonality, trends 기복체크 , consistency, how old is the market 

4. Alibabab price check 

 

 

 

지금까지 7개정도의 리스트를 만들었는데,  피해야하는 제품군 카테고리에 들어간게 5개다;; 참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힘이 쭉 빠진다 ㅎ하하하 

제품을 찾다보면 첫 제품을 잘 런칭하고 싶다는 생각과, 작은 MOQ로 우선 제품부터 받아서 판매를 해가면서 하나만 대박나길 바래야하는지 헷갈리기 시작한다. 그리고 어떤 아이템이 좋은건지, 첫 주문은 대체 얼마나 해야하는건지, 너무나도 아린이는 감조차 오지 않는게 문제. 돈을 주고 컨설팅을 받고싶은 마음이 굴뚝같이 차오른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