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TV/드라마

철인왕후 역사왜곡? 다시보기, 결말

by 아야찌 2021. 3. 31.
728x90

철인왕후를 다시 보고 있습니다. 

지난 몇개월간 한국에서는 꽤나 인기가 있었던 드라마였는데... 소식이 늦은 저희는 이제서야 보게 되었는데 제가 상상했던 사극?이 아니라 의아했지만, 재미나게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역사왜곡이라는 이유로 네이버TV, 티빙등에서 다시보기 서비스가 중단되어 뒤늦게 보는 분들에게 꽤나 안좋은 소식을 전했습니다. 철인왕후는 픽션 사극으로 조선시대 철종을 중심으로 그 주변인물들로 인해 가벼운 코미디 극입니다. 철인왕후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가 흔히보던 사극류와는 전혀 다른 판타지 스러움이 많이 묻어나 있는 작품으로 방송 내내 잘못된 역사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다는 우려를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사건이 터진건 얼마전 최근 박계옥 작가의 신작인 '조선구마사'가 역사 왜곡 및 동북공정 논란으로 2회만에 폐지되면서 박계옥 작가의 전작인 '철인왕후'까지 뒤늦게 도마에 올랐고 결국 다시보기 서비스를 중단했다고 합니다. 

 

 

 

 

 

저는.... 넵, 거의 다 봤습니다.

드라마는 육룡이 나르샤나 허준처럼 역사적 내용을 조금 과장했거나 다르게 만든 드라마가 아닌 시대적 배경만 조선시대 철종을 배경으로 했지 거의 모든 부분이 픽션인것을 1화만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판타지 드라마죠. 전 처음 보자마자 웹툰을 기반으로 만든 드라마인줄 알았습니다. 

 

 

 

이렇게 말은 많았지만 한국에서 방영중에 많은 사랑을 받은 이유는 배우들의 연기력도 한몫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배우 신혜선의 연기도 좋았고, 철종을 연기한 배우 김정현도 많이 알려진 배우는 아니지만 연기력이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재밌고 가볍게 보고 있는 한국 드라마라 다시보기를 할 수 있다면 킬링타임으로 추천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