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생활정보

스테인레스 냄비 후라이팬 세척하기

by 아야찌 2020. 4. 7.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집에서 어떤 팬을 쓰시나요 ?

전... 스테인레스팬을 쓰고 있습니당.

물론 코팅팬도 쓰고 있지만, 간단한 요리를 할때만 사용중이고 대부분 스테인레스 팬위주로 사용중입니다.

이유는... 유튜브 촬영할때 검정코팅팬보다 스테인레스팬이 훨씬 음식 색감이며 잘 나와서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업장에서도 스테인레스팬을 사용해서 별다른 불편함 없이 사용하는데, 

아마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들러붙음 같은 이유로 손에 익기전까지는 많이 고생을 하시더군요.

저희남편은 짜증나서 스테인레스팬은 사용하지 않아요 ㅋㅋㅋㅋ 자꾸 들러붙는다고... 짜증난다고..

스테인레스팬은 예열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열만 잘하면 들러붙지 않아요^^

 

 

스테인레스팬/냄비의 장점은 무수히 많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라면끓여먹을땐 사용하지 않아요.  

냄비가 식지 않아서 다 먹을때까지 뜨거운 라면을 먹는데 라면이 너무 빨리 불고 영 별로더군요..ㅎㅎ 

건강이고 나발이고 라면은 양은냄비가 짱인것 같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오늘은 오랜만에 스테인레스 팬이랑 냄비를 반짝반짝하게 닦아 주었답니다. 

보통 2-3달에 한번정도 닦는데, 가끔 요리를 많이 할때는 1달에 한번정도 닦는듯 합니다. 

 

 

 

스테인레스 냄비/ 팬을 이용하면 뽀얗고 샤이니한 팬이 이렇게 땍 묻어서 세제로 아무리 박박 닦아도 안닦일때가 있지요. 보기에도 흉하고 괜히 찝찝하고 그래요. 그럴때가 바로 다시 처음처럼 샤이니 하게 닦는날이랍니다!

 

인터넷에는 베이킹소다, 식초등 닦는법등 여러 방법이 존재하던데

저는 전용세제를 사용중입니다.

가장 확실하니까요. 

 

 

 

 

제가 사용하는 세제입니다.

파우더 형식이고 essteele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7달러를 주고 냄비파는곳에서 샀으며 500g정도 들어있습니다. 

일년이상 사용할것 같습니다. 

 

 

 

 

아기들 베이비 파우더 쓰는것처럼 요롷게 구멍이 나있구요, 

톡톡톡 냄비에 부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처음 사용할땐 사용설명서도 안읽어보고 당연히 물에 불려서 사용해야겠거니~ 하고 뜨거운 물에 마구 파우더를 탔는데요, 전혀 다른 방법이더군요.

 

1. 팬이나 사용하지 않는 행주같은 천에 파우더를 뿌립니다(건조하게 사용)

2. 박박 문질러 줍니다. (계속 건조한 상태에서 박박 문질러 줍니다)

3. 흐르는물에 바로 씻어줍니다.

 

 

 

전 버리는 1회용 행주를 이용해서 팬에다가 가루를 무진장 뿌려놓고 박박 문지릅니다.

그럼 정말 신기하게 누런 자국들은 없어지고 새 팬처럼 샤이니샤이니 해집니다. 

 

 

 

요롷게 유광인 부분은 반짝반짝도 해집니다.

단점이라면, 생각보다 박박 문질러야 합니다. 

( 저희집 팬이 더러워서 일수도..)

냄비 옆면을 문지를때에는 그 기름때가 벗겨지는게 느껴지는데 은근 희열감? 쩝니다. 

 

 

 

 

깨끗해진 냄비 속!!

어때요, 새 제품 같지 않나요? 

(개인적으론 매우 만족입니다)

 

 

 

 

요롷게 반짝반짝하게 닦았습니다. 

한동안은 또 새 제품처럼 잘 쓰겠네요.

 

스테인레스팬.냄비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쓰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