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아이패드

아이패드 화면 분할 멀티태스킹 하는법

by 아야찌 2020. 5. 18.
728x90

아이패드 프로로 바꾸면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이 화면 분할로 멀티 테스킹을 하는 것입니다.

아이패드에서 멀티 태스킹의 모든 기능은 ios11이상, 아이패드 플,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미니4, 아이패드 5세대 이후 제품에서 작동한다고 합니다.

 

저는 왜 그동안 사용하지 않았을까요...? 역시 끊임없는 공부가 필요합니다. 

 

저는 컴퓨터를 사용할때도 매번 화면 분할로 많이 사용합니다. 작업을 할때 두개 띄워두고 하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편해즈더라구요. 아이패드의 신 기능중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 개봉기 보러가기

https://ayaworld.tistory.com/109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 개봉기 (할인받았음 야호)

아이패드병.. 아니 아이펜슬병을 시름시름 앓다가 드디어 지르게 되었어요. 고민해봤자 살게 분명했지만, 아이패드 에어2를 매우 유용하게 잘 쓰고 있는데 펜슬때문에 사기가 꽤나 아쉬웠단 말�

ayaworld.tistory.com

 

 

아이패드 멀티태스킹이란? 

 

 

 

아이패드 화면에 2개의 앱을 동시에 띄워 작업하는 것을 말합니다. 좌측에는 밀리의 서재 어플, 우측에는 네이버 앱을 켜놓은 상태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노트를 띄워 정리를 하기에도 편리하고, 유튜브를 보며 앱 사용법을 따라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이렇게 한 화면에 두가지 앱을 띄워두고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형태를 말합니다. 

가로 뿐만 아니라 세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화면 분할 하는법 

 

 

 

먼저 어플리케이션 하나를 작동시킵니다. 어플이 켜져 있는 동안 화면을 탭하여 아래를 살짝올려 아이콘 독 DOCK를 꺼냅니다. Dock에서 멀티태스킹으로 작업할 앱의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살짝 누른 상태에서 웹 브라우서 화면의 좌우측으로 끌어다 놓습니다. 

 

 

 

 

이때 아이콘을 클릭하지 마시고 눌러서 위로 끌어주는것이 포인트 입니다.  그러면 위 화면처럼 조그마한 화면이 위에 떠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떠 있는 새로운 어플리캐이션은 좌 우 가운데 등 내가놓고싶은 부분을 그냥 잡아 끌면 움직이는걸 볼 수 있습니다. 

 

만약 Dock에 원하는 어플이 없다면 홈화면에서 아이콘을 독으로 끌어다 놓으면 추가됩니다. 

 

 

 

 

 

요롷게 메모판 처럼 작게 띄워 사용도 가능하지만 컴퓨터 화면 분할처럼 반반 나눠서도 가능합니다. 

멀티태스킹으로 띄워진 앱과 앱의 검은색 분할 화면 경계 사이에 조그마한 회색 막대기가 있습니다. 회색 막대기를 살짝 눌러 앱의 창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화면 분할 영상으로 배우기 (멀티태스킹)

 

 

아이패드 멀티태스킹 사용법

 

 

아이패드 화면 분할 멀티태스킹 끄는법

 

 

멀티태스킹으로 띄어진 앱의 상단에 보면 회색 막대기가 있습니다. 회색 막대기를 눌러 앱의 창을 줄일 수 있으며 화면을 날려 버리면 꺼집니다. 

 

혹은 아이패드 멀티 태스킹 기능 끄기를 원하신다면 

설정 - 홈 화면 및 Dock 설정 - 멀티태스킹 에 들어가셔서 비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아이패드의 멀티 태스킹 화면을 띄워두고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책을 펴놓고 필기하기 정말 좋겠죠 ? 

저는 요즘 그림그리기를 하면서 화면 두개를 펼쳐넣고 색을 칠한다던지, 유튜브를 보면서 그림 따라 그리기를 하는 기능으로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페이스 타임을 하면서 영상통화도 가능하다 하니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할때도 재미있겠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