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TV/영화

영화 당갈 후기 _ 세 얼간이 보다 훨씬 재밌었음. 평점 9.62

by 아야찌 2020. 6. 1.
728x90

세상엔 재밌는영화가 왜이렇게 많은지

그리고 내가 모르는 영화는 왜이렇게 많은지. 죽기전 재미있고 잘 만든 영화를 다 보지도 못할게 분명한것 같다. 하루에 한편 아니 그 이상도 보는 영화, 드라마 마니아인 우리 부부도 아직도 재밌고 잘 만들어진 영화를 찾아헤맨다. 

오늘은 우리가 잘 모르는 영역의 인도영화지만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는 아주 잘 만든 영화 '당갈'을 소개한다. 

(당갈은 인도어로 레슬링 게임이라는 뜻이다)

 

 

 

 

 

당갈

2018년 개봉

 

감독 니테쉬 티와리

출연 아미르칸 (마하비르 싱 포갓), 파티마 사나 셰이크(기타), 산야 말호트라(바비타)

드라마, 액션

12세 관람가

161분 

 

 

 

<줄거리>

 

어릴적 모습

 

싱 포갓은 잘나가던 전직 레스링 선수였지만, 아버지의 반대로 국가대표로써 금메달을 따지 못한채 레스링을 포기하게 된다. 그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그는 아들을 원했지만 딸만 4명으로 줄줄이 낳아 레슬링의 꿈을 포기한다. 

 

그러던 어느날, 자신을 놀렸다는 이유로 남자인 친구를 두들겨 팬 쌍둥이 자매인 기타와 바비타를 보고 딸들이 레슬링에 소질이 있다고 느끼게 된다. 그 후 딸들을 자신이 레슬링 코치로써 훈련에 돌입하게 된다. 인도의 보통 가정에서는 여자는 빨래를 하고, 요리를 하며 어린나이에 시집가는것이 대부분이었던 인도에서 그들의 아버지인 싱은 주위의 좋지않은 시선에도 불구하고 딸들에게 혹독한 레슬링 훈련을 시킨다. 심지어 레슬링을 포기하고 싶다는 아이들의 머리를 남자아이들 처럼 밀어버릴만큼 강단있고 혹독하게 훈련을 시킨다. 

 

어느날 결혼한 친구가 그들에게 " 난 너희가 부럽다. 보통의 인도에서의 여자는 어린나이에 시집가서 아이낳고 집안일을 하며 사는게 대부분이지만, 너희 아버지는 너희를 아껴주고 사랑하니 너희들의 미래를 위해 모든 고난과 비웃음도 참고 넘기는거야" 라고 말한다. 

그 후 딸들은 레슬링을 더 열심히 공부하고 훈련하였고, 지역의 아마추어 대회에 나가서 줄줄이 상금을 타게 되며 동네의 자랑거리가 된다.

 

 

<결말 (스포 있음)>

 

영화 당갈

 

 

그 후 그들은 인도 레슬링 국가대표가 되고 그 안에서도 많은 역경들이 있었지만, 아버지의 집요한 가르침과 열정에 힘업어 그들은 2010년 영연방 대회에서 55kg 부분 금메달을 딴 기타 포갓, 그리고 51kg부문 은메달을 바비타이 따게 된다. 

 

 

 

<후기>

 

영화 당갈

 

 

인도 영화라 사실 별 흥미가 없었다. 그 유명한 세 얼간이도 재미는 있었지만 엄청난 감동을 주진 않았고, 배우 아미르칸이 연기를 아주 잘 하는것도 알고 있었지만, 그가 나온 영화가 한두개여야지 말이다. 나에게 별 흥미를 주진 않았지만, 평점이 높은건 나를 흥미있게 하는데 충분했다. 사실 많은 영화중에서도 평점이 9점대 치고 그다지 재미 없는건 많이 없다. 

 

'당갈'은 실화 스포츠 영화라 뻔한 결말일수도 있지만, 큰 거부감 없이 영화를 볼 수 있다.  러닝타임이 2시간 40분이라는 긴 영화시간에도 불구하고 전혀 길다고 느껴지지 않을만큼 스토리나 영상미가 지루하지도 않다. 인도영화 특유의 신나고 중독성 있는 음악들이 중간중간 깔리며 스토리가 빨리 진행될때 그리고 천천히 이야기를 풀어낼때의 포인트를 너무 잘 짚어낸다. 특히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몰입도가 강해지며 마지막 레슬링 시합장면에서는 내가 레슬링을 하는것 처럼 쫄깃했다. 영화는 스포츠적으로도 잘 표현되었지만 가족의 사랑이 너무 잘 표현되어서 그 점도 매우 좋게 평하고싶다.  

많은 감동 영화나 스포츠 영화가 있지만 나는 갠적으로 최근 봤던 영화중에 가장 추천하고 싶은 영화다. 

 

 

 

※ 아미르 칸 한 영화에서 두개의 몸을 보여주심. 리스펙 

아미르칸

 

 

영화에서 아미르칸의 20대와 아빠가 된 후 아저씨의 몸이 나오는데, CG나 분장인줄 알았는데 5개월간 고강도 트레이닝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배나온 아저씨 촬영 먼저하고 마지막에 몸 만들어서 20대의 씬을 찍었다고 합니다. 

대단합니다.. 5개월만에도 저렇게 가능한거군요. 저도 다이어트 할 수 있을까요...?? 

 

아미르 칸의 트레이닝 영상입니다. 

youtu.be/1aVw1gZ9Ncg

당갈 아미르칸 몸 변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