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생활정보

모노폴리 게임 하는법 , 배울점, 게임팁

by 아야찌 2020. 11. 25.
728x90

한동안 모두의마블이 유행을 했었더래죠.. 저도 한창 유행을 할때 엄청나게 빠져있었는데요, 그 당시 데이트던, 친구를 만나던, 온라인으로 시간되는 친구들끼리 모두의 마블을 즐기곤 했었었요. 그 모두의 마블, 부루마블의 원조급 되는 게임이 모노폴리죠. 오늘 마트에서 눈에 띄길래 하나 얻어왔습니다. 

 

모노폴리 하는법, 규칙

 

모노폴리는 부루마블과 조금 다르지만 비슷한 룰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명서에 적혀있지만 난 설명충이니깐 다시적어봄) 게임의 규칙은 매우 간단합니다. 모노폴리라는 이름처럼 부동산을 독점해서 이기는 게임입니다.   

                           

부루마블과 다른 점

 

1. 같은 색의 땅을 모아야지 주택이나 호텔을 지을 수 있다. 

- 이게 진짜 어렵다. 같은색의 땅을 모으는것! 그래서 다른 사람과의 부동산 거래가 가능하다. 플레이어와 협상을 통해 부동산을 교환하거나, 돈을 주고 부동산을 구매하는 등 언제든지 가능하다.

 

2. 주택이나 호텔은 내 차례가 오지않아도 언제든지 지을 수 있다.

 

3. 주택 4개를 지으면 호텔을 지을 수 있다. 이때 호텔을 짓게 되면 주택 4개는 반납한다.

 

4. 돈이 없다면 땅을 저당 잡아서 은행에서 돈을 빌릴 수 있다. 물론 땅을 다시 돌려 받을땐 이자를 줘야한다.

(땅 카드 뒷면에 땅당 얼마를 빌릴 수 있는지 얼마를 갚아야 돌려받을 수 있는지 나와있다)

 

 

 

 

모노폴리로 배울 수 있는 경제원리 / 게임팁 

1. 독점!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비싼 임대료를 받아야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비싼 땅에 건물을 지어 올리는것이 좋다. 하지만 독점은 쉽지 않으며 나에게 기회가 왔을때 투자할 수 있는 현금을 보유하는것이 좋다. 역시 기회를 위해 현금을 보유해두는 자가 승리할 수 밖에 없다.

 

2. 고정적인 월급

고정적인 월급이 현금을 만드는 가장 큰 역할을 한다. 고정적인 현금 흐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게임을 통해 뼈저리게 느낄 수 있다. (그래서 내가 월급의 노예에서 못 벗어 나는것인가...)

 

3. 대출을 잘 이용해야한다.

소유하고 있는 땅이나 건물을 통해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 보통 사람들은 돈이 없을때 대출을 받는다. 하지만 대출을 잘 아는 사람들은 그 전에 현금 흐름을 위해 대출을 받는 사람도 있다. 즉, 레버리지를 잘 이용하는자가 승리를 더욱 이끌수도있다는점. 하지만 리스크는 존재한다.

 

4. 정확한 타이밍의 판단이 중요

어떤 땅에 어떤 빌딩을 지을 것인지, 그 타이밍과 계획이 중요하다. 게임은 현실과 같이 많은 변수들이 존재하니 정확한 판단이 중요하다.

 

5. 게임은 상대를 파산 시킬때까지 돌아간다.

포기하느자는 진다. 우리는 대출을 이용할 수도 있고, 계속해서 들어오는 고정적인 월급도 있으니 포기하지말자. 역전은 한순간에도 오니, 끝까지 버텨서 이기자!

 

 

 

 

 

 

모노폴리게임은 가족들이 하기에도 굉장히 훌륭한 게임입니다. 그냥 재미로만 하는게 아니라 이 게임 속에 숨어있는 부의 원리를 찾아가며 자신만의 전략을 짜서 현실처럼 시물레이션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20세기 초 미국 대공황때 찰스 대로우가 만든 이 모노폴리는 현재 85년동안 사랑을 받고 있지만, 그 당시에 그는 파산 직전의 실직자와 동시에 대공황의 피해자였습니다. 하지만 그가 만든 이 단순한 게임은 8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세계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교훈이 들어있는 게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가족들과 모노폴리 한판!!! 해보세요 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