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TV/드라마

피키 블라인더스 _ 넷플릭스 추천 미드!! 피키 블라인더스 뜻?

by 아야찌 2021. 2. 3.
728x90

최근 일하는 친구들에게 추천받은 피키 블라인더스. 시즌1 1화보고 에잇~ 그냥 그렇네... 했는데 왠걸 2화를 보고 난 후부터 시즌 3까지 쉼없이 봤다. 너무 재미쨔나~~ 

 

 

내용, 줄거리 

1차 세계대전 이후 혼란스럽던 시기에 영국 버밍엄에서 활동한 '피키 블라인더스'라는 범죄 조직과 이를 이끄는 집시 혈통 셸비 가문의 이야기를 그린 영국드라마다. 주인공 토마스 셸비와 그의 가족들이 주를 이루어 버밍엄에서의 사업적 활약을 펼친다. 

사실 피키 블라인더스는 셸비 가문이 전쟁에 참전하는동안 집안의 여자들이 이끌던 사업체였는데, 남자들이 전쟁에서 돌아오면서 삼형제 중 가장 머리가 잘 돌아가는 둘째인 토마스 셸비가 대장을 맡고, 첫쨰 아서 셸비와 셋째 존 셸비가 행동대장을 맡으며 활약한다. 

피키 블라인더스의 주 수입원은 경마로 돈을 버는 조직으로 시작해 점점 더 사업을 확장해 나가면서 다른 조직들과의 전쟁, 또 전쟁을 위한 동맹과 배신을 하는 내용이다. 

 

 

피키 블라인더스 뜻 

 

 

PEAKY는 뾰족한 모양의 모자를 지칭하는데, 이 당시 주인공들이 늘 모자를 쓰고 다니는데, 이 모자가 피키라고 불린다. 또 그들은 그 모자에 면도날을 달아서 그들의 힘을 과시하곤 했다. 그러면서 1920년대 영국 버밍엄에서 피키 블라인더스라는 슬랭이 만들어져 그들을 피키 블라인더스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피키 블라인더스는 시즌 1,2,3 시간이 시나면서 계속해서 새로운 인문들과 새로운 내용들이 계속해서 나와서 전혀 지루함이 없다. 마치 영국판 야인시대 느낌이랄까..? 그리고 매 시즌마다 발암 캐릭터들도 나오고, 의외의 인물들이 갑자기 죽거나 하는것들도 서슴치 않는다. 그래서 일까... 지루함 없이 넘나 재밌다. 시즌 5에는 안냐가 나온다고 하는데 매우 기대중이다.!! 

 

퀸즈갬빗 이후로 너무 잘 만든 미드를 만나 요즘 시간 가는줄 모르고 보는중이다. 

 

 

아참, 피키블라인더스를 보고 느낀건데, 그 당시 패션이 현재 유행하는 패션이랑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이 든다. 머리스타일이나, 짧게 자른 정장 바지등등... 유행은 돌고도는건가? 

 

 

728x90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