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TV/영화

넷플릭스 영화 스파이게임 줄거리, 결말, 추천!!

by 아야찌 2021. 3. 16.
728x90

넷플릭스를 뒤적뒤적하다 우연히 보게 된 "스파이게임" 

오랜만에 재밌게 잘 봤다~ 할 만큼 재밌는 영화였습니다. 2002년에 나와서 영상미는 최신스럽지 않지만 내용은 탄탄하고 지루함 없는 영화라 추천합니다

 

 

 

줄거리

 

CIA에서 은퇴를 하루 앞둔 뮈어(로버트 레드포드)는 본인이 스파이로 발탁해서 키웠던 직속 부하 톰 비숏 (브래드 피트)가 중국에서 스파이로 체포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게다가 톰은 24시간 후에 사형에 처하게 되는데, 미국은 중국과의 관계를 우선해서 톰을 구하려 하지 않습니다. 이를 알게 된 뮈어는 자신의 두뇌와 모든 인맥과 전 재산을 사용해서 톰을 구하려고 합니다. 

 

 

영화는 현재에서 과거 어떻게 톰이 스파이로 활동하게 되었고, 둘은 어떻게 스파이 활동을 하게 되었는지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들은 완벽한 팀이었지만 톰과 뮈어가 스파이 활동을하다 톰이 사랑에 빠진 여인 엘리자베스 ( 캐서린 맥포맥)을 만난 후 둘 사이는 금이 가게 됩니다. 

 

 

결말 (스포 있음)

 

 

 

톰이 중국에 스파이로 체포된 이유는 자신이 사랑한 여인인 엘리자베스를 구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그러던 중 일이 꼬이기 시작했고, 톰은 24시간 안에  사형이 될 위기였죠. 톰의 사형이 이루어지기 1시간 전, 뮈어의 전재산을 털어넣은 작전이 시작되고 톰과 엘리자베스를 구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돌아오는 헬기 안에서 작전명을 들은 톰은 누가 자신을 구해줬는지 알게 되며 영화가 끝납니다. 

작전명은 Dinner out !!

 

 

후기

 

 

영화는 화려한 액션보다는 두뇌 싸움 중심의 영화입니다. 제목만 보면 화려한 액션이 나올줄 알았지만, 치밀한 두뇌싸움에 중점을 둔 스릴러 영화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로버트 레드포드와 브래드 피트의 환상의 호흡과 그들만의 우정까지 보여주는 다양한 면으로 잘 만든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도의 두뇌 싸움 이야기, 스릴러, 영화를 찾고 있다면 추천하고 싶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