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TV/영화

넷플릭스 신작 _ 낙원의 밤 줄거리, 결말 후기 / 집에서 보길 다행

by 아야찌 2021. 4. 13.
728x90

넷플릭스의 신작 낙원의밤. 오랜만의 한국영화에 신세계를 찍은 박훈정감동님의 영화라 꽤나 기대하고 보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영화는 대체로 다 보는 편인데, 내가 좋아하는 범죄라인이라니 더 기대하고 보기 시작했습니다. 

 

엄태구, 전여빈, 차승원이 주연인데 차승원의 등장은 그다지 많지 않고 엄태구, 전여빈의 이야기가 많으며 인지도 높은 차승원을 주연으로 그냥 이름을 넣었지 않나 생각이 들정도로 의아했습니다. 

 

 

줄거리 

 

깡패생활을 하며 살고 있는 주인공 태구(엄태구)지만 가족인 누나와 눈에넣어도 아프지 않을 조카 앞에서는 그저 한없이 평범한 청면이자 그가 웃는 유일한 존재입니다. 평소 태구의 조직과 부딪히던 대북송의 계략으로 누나와 조카가 교통사고로 위장해 죽고, 태구는 유일한 웃음을 잃게됩니다. 

 

결국 태구는 양사장(태구의 보스)의 바람대로 도회장(대북송 보스)를 죽이고 제주도로 피신하게 됩니다. 양사장은 태구에게 니가 조직을 살렸다며 러시아로 보내주겠다며 제주도에 잠시 피신해있으라 하고 남아있는 도회장네 무리를 완전히 없애려고 합니다. 

 

제주도에 내려간 태구는 총 밀매상조카 재인(전여빈)을 만나 집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제인이 한달짜리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고 삼촌은 조카를 미국으로 데려가 수술 시킬 계획을 갖고 있다는것을 알게 됩니다. 

 

한편, 양사장은 도회장 무리를 죽이는데 실패하고 심지어 도회장이 아직 살아있어 수술을 받는다는 사실을 듣게됩니다. 설상가상으로 마이사(차승원)을 놓치고 말았습니다. 

 

 

양사장의 모든 계획이 수포로 돌아가자 자신이 위험하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양사장은 박과장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결국 삼자대면을 하고 그곳에서 휴정의 조건으로 태구의 목숨을 요구합니다. 

 

 

급작스러운 발작으로 재인과 그의 삼촌 그리고 태구는 병원으로 가고 마지막 거래를 위해 삼촌은 먼저 집에 가고 남은둘은 퇴원하고 점심을 먹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마지막 거래도중 밀매수들의 배신으로 삼촌은 칼과 총에 맞아 사망합니다. 그때 막 집에 도착했던 재인과 태구는 밀매수들을 죽이고 삼촌의 죽음을 보게됩니다. 

 

 

 

결말(스포있음)

태구는 양사장과 약속했던 일주일 후 공항으로 향하는데 그때 자신의 똘마니에게 걸어온 전화에서 양사장이 배신을 했다는 사실을 듣게 됩니다. 모든 사실을 알게 된 태구는 기적적으로 도망을 갑니다. 하지만 재인이 삼촌이 죽었던 농장을 방문해 납치되고 마이사는 자신의 똘마니와 재인을 살려주겠다는 조건으로 태구를 농장으로 부릅니다. 

 

농장으로 오게 된 태구는 그곳에서 자신의 누나와 조카를 죽인 사람이 도회장이 아닌 양사장임을 알게 됩니다. 화가 난 태구는 양사장과 싸우고 결국 마이사는 태구를 죽입니다. 

 

마이사는 약속대로 재인을 돌려보내줍니다. 다음날 아침 홀로남은 재인은 총을 들고 식당에서 밥을 먹고 있던 모든 깡패무리들을 총으로 쏴 죽입니다. 그리고 스쿠터를 타고 바다로 가 뒤따라오는 경찰들을 뒤로한채 총으로 자살하며 영화는 끝이납니다.  

 

 

후기 

 

 

 

 

사실 느와르 범죄영화는 대부분 줄거리가 누군가 뒷작업을 하고 배신을 하고 복수를 하는 심플한 스토리. 처음부터 누나를 죽인것이 양사장의 플랜과 태구가 모두의 타겟이 되는것은 매우 뻔한 스토리였다. 

영화는 18세 딱지 붙을 만큼 잔인하다. 이때까지 영화관에서 흥행했던 영화들보다 훨씬 잔인했다.

늬와르적인 분위기는 매우 훌륭하게 연출했으나, B급 영화의 느낌이 강했다. 쓸대없는 감성장면이 나를 너무 지루하게 만들었달까? 일부러 그것을 노렸을지도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은 엄태구와 전여빈의 연출력은 매우 좋았으나 그 외의 인물들은 약간은 영화와 동떨어진 느낌이었다. 하.. 그리고 엄태구의 발음과 목소리. 자막을 꼭 키고 보길 바란다. 뭐라 하는 지 알수가 없다. 또 신세계 같은 경우는 황정민이라는 특별한 코드가 영화를 너무 무겁게도 가볍게도 하지 않았는 인물이었다면 낙원의 밤에서는 너무 고독함과 무거움만을 표현하고자 했던것이 과하지 않았나 싶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