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TV/영화

넷플릭스 가족 코믹 영화 추천 "예스데이" YES DAY

by 아야찌 2021. 5. 28.
728x90

가끔 이렇게 가볍고 유쾌한 영화는 기분을 좋게 한다! 

일이 지치고 힘든 그런날은 이런 가족영화, 그것도 유쾌한 가족영화한편 보고나면 괜히 기분좋아지고 가족이 보고싶고 그렇지 않나요~ ?

 

 

줄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아이들의 행동에 대해 "안돼!"만을 외쳤지만, 딱 하루 24시간 동안만은 아이들 마음대로, 부모는 무조건 예스만 하는 날을 다룬 이야기다. 

 

 

항상 당차고, 해보지 않았던 것을 해보는 것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늘 예스만 외치던 엄마 앨리슨은 남편 카를로스를 만나 긍정적인 예스커플이 된다. 결혼 후 아이 3명을 낳아 부모가 되었고, 아이들을 키우는 과정에서 부모는 자꾸 "NO"만을 외치게 된다. 

 

 

아이들이 학교에 다니게 되자, 회사에서는 NO만을 외치지만, 집에서 만큼에서는 YES를 하고 싶어 아이들에게 좋은 아빠인 YES맨이 된다. 하지만 엄마는 항상 NO를 외치며 집안의 악역을 맡게 되어 아이들과 심리적으로 멀어지게 된다. 

 

우연히, 아이들의 선생님에게 예스데이를 제안받아 아이들에게 예스데이를 만들어준다. 아이들은 24시간동안 하고싶은 일을 계획해 5가지의 목록을 하나씩 공개하고 그것들을 들어주며 일어나는 해프닝에 대한 이야기다. 

 

 

후기 

 

 

한창 새로운것들을 시도해보고싶고, 독립을 하고싶은 아이들의 입장과 안전을 핑계로 안된다고 밖에 할 수 밖에 없는 부모의 입장이 서로 대립과 공존 되었기에 이 영화는 만들어졌으리라 생각된다. 그렇기에 가족영화로 참 좋은 영화인듯하다. 서로를 이해하는데 도움도 되며 가족에게만 느낄 수 있는 따뜻함과 든든함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게 하는 좋은 영화이기 때문이다. 

 

영화는 매우 미국식 가족문화가 나타나 있으며, 영화라 그런지 오바된 부분이 많으니 이 영화를 보고 가정에 예스데이를 만드실 생각이라면, 조금 더 한국식으로 바꿔서 도전해보는것도 좋을듯하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