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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 이야기

직장인 에어비앤비 창업 _ 매출에 가장 중요한 이것

by 아야찌 2020.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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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비앤비를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광고? 인테리어? 가격? 

모두 다 중요하겠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후기입니다.

 

 

간략하고 쉽게 예를들면, 우리가 여행을 준비할때 호텔을 예약하면서 가격, 위치, 인테리어등 다 중요하겠지만, 마지막 결정적으로 결제 직전엔 무엇을 확인할까요? 후기 입니다. 아무리 방의 사진이 예쁘고 지도상으로 위치도 좋은 것 같지만, 후기에 화장실에서 바퀴벌레를 봄. 직원이 불친절함. 에어컨이 빵빵하지 않음. 을 본다면?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겠지요. 

반면에 호텔 사진은 그저그렇고 가격도 주위 시세에 비해 비싼듯 하지만 , 후기에 직원이 친절함. 다시 가도 여기에 묵을거임. 뷰가 아주 좋음 등의 후기를 본다면? 결제로도 이루어 질 수 있겠지요. 저도 그 후기에 혹해서 낚인적도 많구요. 

그만큼 우리는 마지막 결제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은 남들이 다녀온 후기 입니다.

 

 

 

 

그렇다면, 나는 어떻게 좋은 후기를 얻을 수 있을것인가? 가 관건입니다.

에어비앤비의 후기 시스템은 손님의 후기, 내 후기가 모두 작성되어야지만 온라인상에 후기가 등록됩니다. 

나만 손님에 대한 후기를 적는다고, 손님만 후기를 적는다고 온라인에 등록되어지지 않습니다.

 

 

 

 

손님들은 내가 생각했던것들 보다 매우 냉철하게 후기를 적어 주십니다. 

별점이 짜다는 이야기죠ㅎㅎㅎ 

그래서 여기서 저는 꼼수를 조금 부렸던것이,

(유독 컴플레인이 많은 고객님들의 후기는 저도 안적었습니다

어차피 안좋은 점수를 받을테니까요...하하 ...) 

 

 

 

"가장 중요한 슈퍼호스트 되기"

 

슈퍼호스트가 되면 손님들에게 인지도도 높아지고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도 커집니다. 

그래서 슈퍼호스트는 되도록 꼭 되는것이 좋습니다.

 

 

 

 

슈퍼호스트가 되기 위한 조건에는 전체평점, 호스팅한 숙박의 횟수, 응답률, 그리고 예약취소율입니다. 

 

전체평점은 4.8 이상 

호스팅 횟수는 지난 1년동안 10회 이상 숙박 횟수를 가지고 있어야하며

손님이 메세지를 보낸거에 대한 답장을 90%이상

예약 취소율이 1% 이어야 합니다.

 

 

호스팅횟수는 계속해서 손님을 받으니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채워지고

응답률도 답장만 해주면 되니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만 

은근 평점넘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만족스러웠다는 손님들도 5점만점을 주는 손님들이 의외로 많이 없습니다.

손님들은 크게 5가지 부분에서 점수를 매기는데 만점을 잘 주지는 않더라구요.

물론 저희 집이 크게 맘에 안드셔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손님들이 후기를 남길때는 저에게 비밀리에 고쳐야 할 부분을 상세하게 메세지로 남겨주시는 분들도 꽤나 있습니다.

이런 손님들은 감사하지요. 제가 지내는 집이 아니니 불편한 점을 지내보고 알려주니 그냥 고치면 됩니다.

하지만, 말도 제가 고칠 수 없는... 예를들어 '발코니의 뷰가 마음에 안듬' '침대 밑에서 머리카락이 나왔음' 같은 후기를 남기고 별점 테러를 일으키시는 분들도 있어 간혹 당황스러울때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저 청소 열심히 했거든요.. 저희집보다 더... 

 

 

하지만, 평점에서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깔끔한 환경과 신속한 응답률이 가장 큰 점 인것 같습니다. 

 

 

평점 잘 받아서 얼른얼른 공실을 채웁시다앗~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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