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야기

직장인 에어비앤비 창업 _ 청소팁

by 아야찌 2020. 4. 11.
728x90

 

 

제가 운영하던 아파트에는 가구도, 물건도 많이 없는 1베드룸 아파트니 청소할 구역이 적었어요.

물론 아파트마다 청소시간은 다르겠지만 혼자서 이불갈고 청소하면 평균 30분정도 걸리고, 가끔 너무 더러운 방은 45분정도 걸렸던것 같아요.

 

 

 

에어비앤비 수익률이 궁금하다면?

https://ayaworld.tistory.com/54

 

직장인 에어비앤비 창업기 _ 수익편

아마 많은분들이 이 수익을 가장 흥미롭게 보실꺼라고 생각이 듭니다. 제가 에어비앤비를 처음 열때 인터넷에는 에어비앤비 창업에 대한 정보가 정말 별로 없었거든요ㅠㅠ 그래서 정말 수기로 매출대비 수익률이..

ayaworld.tistory.com

 

 

생각보다 손님들은 방을 깨끗하게 사용하신 답니다.

손님의 80%는 깨끗하게 사용하셨던것 같아요.

쓰레기도 다 버려주시고, 가끔은 너무 친절하게 이불 커버까지 다 벗기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꼭 바꾸라는거라는 신호였을지도 모르겠네요)

 

주방 (위에 되도록 아무것도 올려두지 않음)

 

청소용품은 화장실용걸레, 일반걸레, 청소기, 만능 스프레이(청소용) 그리고 방향제

이불, 배게커버 그리고 수건도 청소 할때마다 들고 다녔습니다. 

들고 다닐수 없는것들은 구석진 서랍 한곳에 다 모아두었습니다.

 

 

나름 청소를 여러번 하면서 익힌 청소 빨리하는 법을 터득했습니다.

(호텔방 청소했던 경험을 살려서..)

1. 이불을 바꾸고 수건 예쁘게 말아 침대위에 올려둔다.

2. 주방을 치운다 (가끔 설거지 안하고 가신분들도 계셔요)

3. 거실이랑 침실을 전체적으로 한번 닦는다.

4. 화장실 청소를 한다. 

(화장실청소를 할때는 호텔처럼 모든 물기는 다 제거하고 닦았습니다. 그래서 물청소를 하지 않고 변기는 락스로 세면대랑 샤워실은 청소용품(슈퍼에파는 강력한거)를 사서 뿌려서 닦았습니다. 청소를 자주하니 그다지 엄청 더러워지진 않습니다. 다만 변기만 가끔.... 엄청..... 네... 남겨두시더라구요 ..하하 ...)

5. 쓰레기를 한곳에 다 모아서 묶는다. 

6. 청소기를 돌린다.

7. 방향제를 뿌린다.

 

하다보면 빨리하는 동선이 나옵니다. 아파트 상황에 따라 찾아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청소 팁 

 

* 이불은 하루 이용하신 분이더라도 냄새가 나지 않아도 무조건 전부 갈았습니다. 저도 호텔이나 에어비앤비 갔을때 이불에 좋은냄새 나면 좋더라구요. 섬유유연제 팍팍 넣어서 빨아서 햇볓에 말려 가져갔습니다. 

(침대커버는 회색으로 통일하고 이불은 회색계열의 잘 어울리는 커버로 3가지 사서 돌려썼습니다. 흰 침대커버는 비추합니다. 왜냐구요? 침대에서 살인사건이 종종 일어납니다)

* 매트리스 커버는 꼭 하시길 바랍니다. 살인사건이 일어나면 침대 매트리스까지 피가 스며듭니다. 골때립니다.

* 수건도 좋은 냄새 나게 빨았습니다. 가끔 화장을 하얀 수건에 닦으시는 분들때문에 수건 엄청 자주 바꿨습니다. 화장품은 잘 안지워져요...하...립스틱.. (색이 있는 회색계열의 수건을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 화장실은 무조건 물기 하나 없이 청소 했습니다. 호주는 원래 건식으로 쓰지만, 물기없이 깨끗하면 청소한것처럼 기분좋으니까요. 

* 티비 뒤랑 식탁을 꼼꼼하게 닦는다.  티비가 검정색이라 생각보다 먼지가 빨리 쌓입니다. 손님이 봤을때 가장 눈에띄는곳이라 생각했습니다. 식탁은 은근 더럽습니다. 그냥 봤을때는 깨끗해도 물티슈로 한번 슥닦아도 음식물 같은게 엄청 많이 묻어나더군요. 그리고 식탁밑에 은근 많이 흘립니다. 그 쪽을 깨끗하게 특히 더 청소기 밀고 했어요. 아님 벌레 생겨요.

 

 

빨래 팁

 

빨래는 저는 집에서 했습니다. 단독주택에 살아서 세탁기로 빨고 뒷 마당에 널어두면 금방 마르더군요. 코인세탁소까지 가기 귀찮아서...ㅎㅎ 한국은 이불 커버 씌우는거말고 통 이불을 많이 쓰시던데, 이불 커버 씌우는걸로 사서 쓰세요. 그래야 빨래하기 쉽습니다.

 

 

 

 

다음편에서는 에어비앤비를 운영하면서 제가 느낀 중요한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