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생활정보

현지인이 강추하는 브리즈번 시내 여행지

by 아야찌 2020. 5. 8.
728x90

 

 

브리즈번은 아이들이 있는 가족 여행에 적합한 곳이라 생각이 듭니다. 여유로움이 넘쳐나는 자연과 많이 붐비지 않음 그리고 춥지않은 날씨로 1년내내 어느때나 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그런 브리즈번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실 수 있는 브리즈번 시내 안쪽의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게요 

 

 

1. 사우스뱅크 파크랜드 Southbank parkland

 

 

강따라 형성되어있는 긴 산책로와 인공비치, 그리고 박물관과 미술관까지 복합적으로 모여있는 곳이라 여행객이라면 꼭 한번쯤은 반나절 이상 시간을 보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무료 퀸즐랜드 박물관에는 호주에 사는 모든 동물들을 박제해놓은 것이 있으니 한번쯤은 갈만한 곳입니다. 

 

 

2. 보타닉 가든 - 마운틴 쿠사 Mt. Cootha

 

 

시티내에도 보타닉가든이 존재하지만, 마운틴 쿠사의 보타닉가든의 크기와는 어마어마하게 차이나니 꼭 마운틴 쿠사를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잘 꾸며놓은 보타닉가든에는 수많은 동물들도 함께 살고 있으니, 천천히 구경해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특히 마운틴 쿠사 보타닉가든을 가신다면 조금만 올라가시면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는 브리즈번 시티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으니 1석2조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3. 뉴 팜 리버워크 / 뉴팜파크  Newfarm River Walk / Newfarm Park

 

이렇게 훌륭한 산책로와 파크가 시티내에 있는 브리즈번은 축복받았다 할만큼 아름답습니다. 

브리즈번강을 따라 걸을 수 있게끔 인조 다리를 놓아 사람들이 산책을 할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뉴팜 파크에서 시간을 보내고 뉴팜 리버워크를 따라 걷는 저녁시간을 보낸다면, 운치있는 저녁으로 마무리 할 수 있겠습니다. 

 

뉴팜리버워크를 걸어서 뉴팜파크 까지 가는데는 빠른 걸음으로 40여분정도 걸립니다. 너무 힘드시다면, 페리를 타고 돌아오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참고로 저희 부모님이 너무 좋아하셔서 호주있는 내내 매일 오후 걸으러 다녔던 곳입니다. 

 

 

 

4. 데이지 힐 코알라 파크 Daisy Hill Koala Center

 

호주에 왔다면 코알라, 캥거루를 봐야겠지요? 물론, 동물원에 가면 한번에 다 볼 수 있지만 사실 왈라비와 코알라는 돈주지 않고도 볼 수 있답니다. 데이지 코알라 파크는 코알라 병원으로 아픈 코알라들을 돌보는 시설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개방을 해서 코알라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철창도 없고 가까이서 볼 수 있으니, 가볼만한 곳입니다.

 

특히 이곳은 코알라 파크라는 이름답게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고기와 나무젓가락만 들고가면 바베큐를 무료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불판 예약도 필요없고 그냥 비어있는 자리에서 구워드시고 오면 되니, 하루쯤은 여유롭게 호주인들처럼 바베큐도 즐기고 코알라도 보며 시간을 보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5. 잇 스트릿 나이트마켓 Eat Street NorthShore

 

 

브리즈번 시티에 있는 야시장 잇스트릿 입니다. 금, 토, 일만 영업을 하고 있고 입장료가 있습니다. 입장료는 인당 $3이고 현금결제만 가능하니 꼭 현금지참 하시길 바랍니다. 야시장 잇 스트릿은 브리즈번 페리를 타고 갈 수 있어 해가질무렵 페리를 타고 잇스트릿가서 맛있는 저녁을 먹고 오기 좋은 코스 입니다.

 

음식은 전세계의 다양한 음식인 팟타이, 타코, 햄버거, 빠에야, 브라질음식 등등 아주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크기도 꽤 크고 저녁에는 밴드들이 와서 공연도 하니 브리즈번 여행에서 빠질 수 없겠죠? 하지만, 여름시즌엔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으니 참고하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