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TV/영화

미스터리 / 스릴러 영화 넷플릭스 <해피 데스데이> 결말 O

by 아야찌 2020. 11. 30.
728x90

2017년에 개봉한 미스터리 영화 해피 데스데이는 현재 호주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작 11월인데 벌써 34도까지 올라가는 호주 여름을 즐기기엔, 공포영화를 좋아하지 않는 저도 재밌게 보았습니다. 귀신 무서워서 공포영화는 근처에도 가지 않는 저 입니다...하핳 해피 데스데이2까지 나온걸 보면 당시엔 꽤나 인기가 있었던 영화인듯 싶습니다. 

 

줄거리 

 

여주인공 '트리'(제시카 로테)는 모범적인 같은 학교 남학생인 '카터(브로우사드)'의 기숙사에서 아침에 깨어납니다. 그 전날 과음한 트리는 카테의 방에서 나와 기숙사로 돌아가는데 그녀의 룸메이트 '로리'가 생일 축하한다면서 작은 텁케이크를 주지만 트리는 무례하게 안먹는다며 쓰레기통에 버리고 하루를 시작합니다.

그러던 중 트리는 생일날 밤 파티를 가는 도중 살해를 당하게 됩니다. 하지만 다음날 죽은 트리는 다시 깨어나고 하루가 반복되는 타임루프에 빠지게 됩니다. 그녀는 살인범에서 벗어나기 위해 애를 쓰지만 결국 계속 붙잡혀 살해를 당하고 깨어나고를 반복하게 됩니다. 버스에 치여서 죽고, 분수에 빠져서 죽는등 계속 반복되니 범인을 잡아야 겠다 생각합니다.

 

 

타임루프를 반복하며 살해당하다 보니 자신의 몸에 살해의 흔적이 조금씩 남아 자신이 허약해지고 있다는것을 알게 되면서 그녀는 카터에게 자신의 상황을 설명합니다. 그 둘은 트리의 살인범을 찾기위해 힘을 합칩니다. 둘은 우연히 연쇄할인마 존 툼스의 뉴스를 듣게되고 그를 용의자로 의심합니다. 존이 입원해 있는 병원에 찾아가지만 카터가 툼스에게 잡혀 살해 당해서 트리는 자살을 해서 다시 깨어납니다. 

 

다시 꺠어난 트리는 자신의 삶에서 잘못된 행동들을 바로잡습니다. 그레고리와의 불륜관계를 끝내고, 아버지와의 관계도 회복하기로 합니다. 게다가 경찰에 신고를 해서 툼스까지 잡는데 성공을 했으니 다시 기숙사로 돌아와 로리의 컵케이크를 먹으며 생일을 자축하게됩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그녀는 다시 타임루프를 해서 생일날 꺠어납니다. 범인을 잡았는데..?

 

결말

 

범인은 따로 있었기 때문입니다. 트리는 의문이 가득하던 와중 자신의 기숙사로 돌아오고, 로리에게 생일케이크를 받는 순간 로리라 진범임을 알아차립니다. 로리가 컵케이크에 독을 넣어서 트리에게 주었고, 그것을 매번 먹지 않자 로리가 가면을 쓰고 트리를 죽인것입니다. 

트리가 이것을 깨닫고 로리에게 직접 케이크를 먹어보라 하자 로리는 본색을 드러내고 트리를 다시 죽이려 합니다. 로리가 트리를 죽이려 한 이유는 로리는 그레고리 교수에게 마음이 있었는데, 트리와 그의 관계를 알고 앙심을 품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트리는 로리의 입에 케이크를 쑤셔넣고 창밖으로 밀어버리며 타임루프는 끝이납니다.

 

 

후기

 

영화는 끔찍하거나 잔인하거나 귀신이 튀어나오거나하는 극적인 연출은 없고 가볍게 보기 좋습니다. 귀신 공포 영화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꽤나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완전 안무서운건 아님) 최근 <프리키 데스데이>가 인기를 끌고있죠. <프리키 데스데이>가 좋으셨다면 <해피 데스데이>도 재미있게 보기 좋을듯 싶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