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TV/드라마

김씨네 편의점 넷플릭스 시즌4 나왔어요! 등장인물 소개

by 아야찌 2020. 4. 8.
728x90

 

 

드디어!! 김씨네 편의점 시즌4가 나왔어요.

4월을 맞이해서 시즌4가 나왔는지..ㅎㅎ (아재개그)

여튼, 코로나때문에 밖에도 잘 못나가는데 기가막히게 시즌4가 나와서 요즘 아껴서 보고있답니다. 

 

 

 

 

김씨네 편의점은 미국이 아닌 캐나다에 이민을 한 한국인 이민자 가족들이 살아가는 코믹 시트콤이에요.

원래는 연극으로 나왔었는데 인기가 좋아서 드라마로 만들어 졌다고 하네요.

드라마로도 미국, 캐나다 등 여러나라에서도 인기가 좋아 넷플릭스에서도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넵, 저도 그 중 광팬1명 입니다. 

 

 

 

 

김씨네 편의점의 가장 큰 재미요소는 바로 등장인물의 캐릭터가 너무 개성넘치고 재미있다는거죠.

 

 

아빠 김상일 (폴 선형 리)

저는 아빠가 김씨네 편의점을 이끄는 장본인같아요 ㅋㅋㅋ 젤 웃김 마치 야동순재 같은 느낌? 

김씨네 편의점 주인이자 김씨네 가족의 가장. 뚱뚱하며 이민 1세대 다운? 한국식 발음이 돋보이며 꼰대스러운 성격으로 자식과 손님들과 트러블이 있지만 그 안에서도 한국인이라면 공감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아빠의 매력 포인트라면, 쏀척 하지만 뒤에서 안절부절 못하는 쫄보..ㅎㅎ 

 

 

 

엄마 김영미 (진 윤)

깐깐하고 다혈질에 감정기복이 심한 캐릭터입니다.

늘 조신한척(?)하지만 한성깔하시는 엄마는 은근히 사고뭉치이죠. 

독실한 크리스천으로 가족들에게도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라고 푸쉬하는? 설정입니다. 

또 아들사랑이 아주 지극하시는 한국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그런 부류의 엄마입니다. 

 

 

 

 

 

딸 재닛 (안드레아 방)

김씨네 편의점의 막내딸, 토론토 예술 대학에서 사진을 전공하는 대학생. 

보수적인 부모님과 달리 매우 진보적이지만 고집있는 성격때문에 부모님과 늘 트러블이 있으며,

어딘가 2프로 부족한면이 있어 사고치고 다님ㅋㅋㅋ 

 

 

 

 

 

아들 정 (시무 리우)

인기 많은 아시안 남자로 나옴. 첨엔 읭? 이랬는데 보다보면 은근 매력적이야..ㅎㅎ 

어릴적에 사고뭉치여서 집을 가출하였고 아빠랑도 사이가 안좋다가 시즌 2인가 3에서 화해함. 그런데 여전히 어색 ㅋㅋ

현재 렌트카 회사에서 취직해서 회사생활을 잘 하고 있음 

(도대체 직장 상사랑 언제 잘될런지..)

 

 

 

 

 

 

정의 친구 김치(앤드류 펑) 와 직장상사 섀넌 (니콜 파워)

 

완벽하지 않고 은근 부족하게 나와서 둘다 사랑스러운 느낌

김치는 눈치가 빠른듯 없고 섀넌은 그냥 눈치가 없고 맑은 사람.

둘 다 좋다. 

 

 

 

재닛의 절친 제러드 ( 벤 뷰체민)

 

모든게 부족한 제러드 ㅋㅋㅋㅋ 멍청한건지 착한건지... 착한거다.

김씨네 아빠가 제러드를 무시해서 제러드도 김씨를 무서워하는데,  

재닛이 중앙에서 잘 컨트롤 해줌. 

시즌이 갈수록 제러드가 나오는 빈도는 줄어들고 있지만 

이런 캐릭터는 꼭 있어야 하나보다. 

 

 

 

김씨네 편의점에서 진짜 한국인은 아빠, 엄마, 딸 제닛이고 정은 중국계 김치는 베트남계라 한다 ㅎㅎ 

 

 

 

 

캐나다판 하이킥을 보는 느낌의 김씨네 편의점

한국인 가정의 이야기라 그런지, 공감되는 부분도 많고

미드 시트콤인 모던하우스나 빅뱅이론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다. 

내가 외국에 살아서 그럴수도 있지만, 더 친숙하다 해야하나 ?

이번 시즌4에서는 섀넌과 정의 러브라인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이 있음 ㅎㅎ 

 

 

 

728x90

댓글